한 눈에 보는 세종기업데이터

sstartup 2024-11-30 09:35:54 Read times

국민의 의심은 다른 곳에도 있다.

지난해 기준 미국의 자동차 부품 수입 중 멕시코산 점유율은 약 38%에 달했다.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중국을 겨냥한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(IRA)에 한국 기업들이 덩달아 영향을 받았듯 멕시코에서도 같은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고 우려했다.

한 눈에 보는 세종기업데이터

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018.상하이자동차 산하 브랜드 MG와 중국의 체리자동차 등도 멕시코에 신규 공장 설립을 검토 중이다.기아를 비롯해 멕시코에 진출해 있는 한국 자동차 업체들은 불똥이 튀지는 않을지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.

한 눈에 보는 세종기업데이터

더군다나 미국 테슬라도 멕시코에 신규 공장 건설을 준비하면서 중국 부품 업체들을 멕시코로 불러들이고 있다.美中 갈등 美 통상전문가 트럼프 재선 땐 중국과 경제 단절 추구美 최첨단 항모 전력에 ‘짝퉁 전투기로 반격 나선 중국美 FBI 국장 미국 기반시설 겨냥 中의 사이버공격 전례 없는 수준 구독 한재희 기자 hee@donga.

한 눈에 보는 세종기업데이터

북미 3개국 자유무역협정(USMCA)을 활용해 미국 본토의 관세 장벽을 우회하려는 시도를 막자는 것이다.

미국 제조업 연합회가 미국 싱크탱크인 이코노믹 폴리시 인스티튜트의 자료를 분석해 보니 2017∼2023년 미국의 자동차 부품 수입 중 중국산은 약 17% 감소한 반면 멕시코산은 20% 증가했다.한 해 3000명의 의사가 60세가 된다.

(중앙일보는 간호법이나 의사 정원 문제에서 이 회장과 반대 주장을 하는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과 신영석 한국보건행정학회장을 이미 인터뷰한 바 있다.금고 이상의 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유예기간이 종료한 후 2년 더 취소된다.

8% 작게 잡으니 의사 수요가 더 나올 수밖에 없다.두 법안이 의협 반대와 달리 시행되면 집단휴진 할 건가.

editor:admin